미국 전문가 디자인 하이힐 영감 원본 트랜스포머
하이힐은 굽이 뾰족한 하이힐은 예쁘지만, 발길을 걷는 것도 불안하다. 버스를 타고 출근하는 어떤 여자에게도 건강한 위험이다.
하지만 세계에서 첫 번째 변형 하이힐의 등장에 따라 사랑스러운 여성들은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될 것 같다.
미국의 한 연구원이 구두 한 켤레의 3.45인치 높이의 하이힐을 디자인해 일반 하이힐과 달리 3초 안에 신발이 1인치 높은 플랫슈즈로 변할 수 있다.
이 신발의 뒤꿈치에는 끌 수 있는 철대가 하나 있다. 심지어 신발이 벗기지 않는 상황에서 이 철대가 신발의 아래로 숨어 있다.
이 신발의 잠금 원리를 적용하면 신발에 있는 철대가 안전하게 변형될 수 있다는 것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신굽이 최고시 여성의 신체가 흔들리는 것을 방지한다.
이런 하이힐의 발명인 데이비드 한델 박사는 20년 전 뉴욕 5번 택시를 탈 때 처음으로 하이힐을 디자인한 것이다.
이 방사선 연구전문가는 그 많은 여성들에게 운동화를 신고 출근한 후 사무실에 도착하자마자 가방에 담긴 첨단 하이힐의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그때 한델 박사의 막내아들의 마음은 모두 트랜스포머 장난감에 빠져 있었다. 이런 장난감 자동차와 트럭이 로봇으로 변할 수 있었고, 한델은 같은 원리를 적용하기로 결정해 직업여성에게 완벽한 신발을 설계하기로 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