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업 리비아 손실 또는 예상 초과
… 에서
리비아
순조롭게 철수한 후 중국
기업
가장 걱정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지난 25일 기자는 갈대댐 그룹 한 내부 인사처에서 이날 오후 리비아 사하라은행이 일부 중국 기업에게 선불 보증서 클레임 청구서를 제출했다. 각 기업의 클레임 한도당 수억 위안에 이른다.
"교민 철수 후 우리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기업에게 설상가상이다."
베이징 후쿠 복건공그룹 (이하 홍복건공) 국제공정부 부사장은 기자에게 말했다.
3월 22일,
상무부
대변인 야오견은 예행 뉴스 브리핑에서 리비아의 불안이 중자 기업에 “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 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 중국 기업의 손실이 예상보다 앞선 것으로 보인다.
상무부에 따르면 중국은 리비아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짓는 데 50개로, 계약 총액은 188억 달러에 이른다.
현재 비즈니스부는 리비아 해외 자산 손실 상황 평가를 끝내지 못했지만 다수 기업의 자산 보전 자료 수집 정리 작업은 기본적으로 완료됐다.
많이 할수록 손해가 커진다
국자위에 따르면 중국 기업은 리비아 투자가 주로 기건 분야에 집중되고 있다.
리비아 기자는 이에 대해 리비아에 진출하는 기건 청부업자에게 “많이 하면 손해가 커질 것 ”이라고 말했다.
건설사업에서 계약 금액이 미흡할수록 경제적 손실이 작다는 얘기다.
일반적으로 항목 계약 자금의 지불방식은 공정 진도 지불에 따라 15% 가량의 선불금을 더한다.
레리영은 기자에게 담당자는 대개 15% 선불금을 받을 수 있고, 어떤 기업은 선불금을 더 많이 지불하고, 경영주는 진도금을 지불하고, 일반적으로 60에서 90일까지 심사 기간이 필요하다.
매크로 복건공의 경우 리비아 철회 공사총량의 36%, 리비아 측은 이미 15%와 15%의 수입금을 지불하고, 총액은 약 10억원, 현재 6.6억원의 계산금을 회수하지 않았다.
이른바 ‘공정 선불금 ’은 공사가 시작되기 전에 사업주가 당년에 완성 공정량 조가총액의 일정 비율을 미리 지불하는 공정 재료를 선불하는 데, 공정에 필요한 재료와 설비를 구매하는 데 주로 쓰인다.
한 공정 청부업자는 본보 기자에게, 기업이 일부 선불금을 받을 수 있지만, 선불은 일반적으로 매달 공정 진도지불에서 공산금을 공제하고, 진도 지불은 일반적으로 3개월 정도 연장될 경우, 일단 공사가 통제 불가 요인으로 인해 중단되고, 공사 진도 빠른 청부업자 피해도 커진다.
“ 시공 진도가 선불금 지급 비율보다 작다면 잠시 손실 부분을 포괄할 수 있을 것이다.”
료영설.
인사들은 기자에게 리비아 청부 기건 사업의 중국 기업에서 홍복건공, 베이징건공과 중국 건축 세 회사의 시공 진도가 가장 빠르고 30퍼센트를 넘어섰다.
이 중 중국 건축은 현재 공사 중 모두 정부 국민 주택 프로젝트, 공정 규모는 2만 채로, 누적 계약액은 176억 위안, 인민폐 40개월에, 사업은 이미 50% 에 이른다.
중국 철건은 리비아 투자 규모가 가장 큰 중국 기업 중 하나로 투자 총액이 42억 37억 달러에 이른다.
철수 전에 중국 철립의 공사 진도는 이미 15% 를 넘어 6조 84억 달러에 달한다.
중국 기업은 리비아 계약의 대부분을 가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 188억 달러의 계약금액 가운데 110억 달러의 계약금액은 2008년 및 2008년 이전에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0년 2009년과 2009년에 체결한 금액은 약 77억 달러다.
현재 중자 기업은 리비아의 손실을 주로 세 가지 방면에 집중하고 있으며, 고정자산, 원자재 등의 손실이다. 둘째는 회수하지 않은 채무 손실이다. 3은 인원 철수 비용이다.
{page ubreak}
악의를 당하다
그러나 중국 기업이 이미 받은 리비아 업계의 선불금 `은 아직 주머니에 빠질 수 없다.
기자는 지난 25일 칡댐 그룹의 한 내부 인사처에서 리비아 사하라은행이 칡댐그룹, 중국 수리 수력 건설그룹, 거푸건공 등 회사의 선불 보증서를 청구한 것으로 알려져 5일 내에 은행 측에 답변을 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상술한 사람들은 기자에게 선불 보증서를 아직 반년 만에 기한이 되어 현재 은행이 미리 클레임을 청구하는 것은 악의적인 클레임에 속한다고 말했다.
이른바 「 선불금 보증서 」 이란 청부업자가 은행을 통해 업주에게 개설한 규정에 따라 상환하는 담보서이다.
담보서의 규정에 따라, 중측 청부업자가 계약을 이행하지 못하면, 업주가 지불하는 선불환불은 은행이 업주에게 선불하고, 청부업자에게 선불금을 지불하는 원금과 이자를 지불할 것이다.
이 같은 칡댐 관계자는 리비아 사하라은행이 두 가지 선택을 제공했고, 하나는 배상 원금과 이자를 선불하는 것으로, 둘째는 2012년 12월 31일까지 선불 보증기한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두 가지 선택은 우리에 불리하고, 배상은 더 큰 손실을 더 커질 뿐만 아니라 작은 숫자도 아니다. 보증을 연기하면 우리의 위험과 보증 비용이 1년 더 늘어날 것이다.”
레리영은 기자에게 리비아 사하라은행이 거푸 복건공에게 약 4억 위안을 요구했다.
이 같은 칡댐 관계자는 본보 기자에게 배상 금액을 구체적으로 청구할 것을 거부했으며 다만 "(칡댐)의 배상 액수는 현재 손해배상 업체 중 최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기업이 상무부에 도움을 청했으며 리비아 은행 측에서 선불 보증서를 중단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은행이 중국 기업에 손해배상을 중지해도 중국 기업의 해외 투자 신용 기록은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이 일은 긴박하니 닷새 안에 결정해야 한다.
우리는 비즈니스부가 보증서를 중단하는 동시에 기업의 신용등급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회사의 앞으로의 해외 업무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상술 칡댐 인사설.
아직도 발효되는 위험
자산이 피해를 입게 된 3만여 명이 리비아에서 철수한 근로자의 안치문제와 부실채무의 증가도 중국 기업이 직면한 어려운 문제다.
베이징 건공그룹에서 현재 베이징 건공은 리비아에서 철수한 근로자들이 대부분 휴식 상태에 처해 있으며, 소수 관리층은 회사 내 부처에 안착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료영은 리비아에서 철수한 2000여 명의 근로자들의 안치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고 털어놨다. "월급을 끝내고 잠시 쉬게 할 수밖에 없다"고 털어놨다.
이외에도 리비아 건축 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공사의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일반적으로 리비아 이외의 국가에서 구매해야 한다.
중국 기업이 청부 공사에 필요한 건축재료는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구입한다.
이에 따라 리비아 프로젝트가 중단된 후 일부 기업들은 상류원자재상들에게 상품값을 지불할 수 없고, 많은 공정 배당 방식을 포함해 삼각채 문제가 부각되고 있다.
린리영은 지난 24일 기자에 따르면, 회사는 빌리아의 손실이 11억 위안을 넘어 손실을 만회할 길이 없어 정부에 희망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물론 손상된 중국 기업도 보험회사로부터 상당한 보상을 받았다.
최근 중국 수출 신용보험회사 (이하 중신보험)는 중국 칡댐그룹, 중국 건재그룹 수출입사에 1조62억원, 4815만원을 지급했다.
이는 중신보가 리비아 청부공사업체에서 지불하는 첫 번째 보증수표다.
- 관련 읽기
- 스타 옷장 | 구양나나는 체크 일자 숄더 드레스를 입고 빈티지하면서도 소녀감을 잃지 않는다
- 스타 옷장 | 단조의 피부는 소녀처럼 트렌디한 패션까지 아름답게 차려입었다
- 스타 옷장 | 서단과 제니 모두 레깅스를 입고 각자의 패션 감각을 가졌다.
- 스타 옷장 | 양악악은 꽃 바지를 입고 예능 녹화를 하고, 41살이면 기질이 좋다.
- 스타 옷장 | 심가늬는 숄더숄더 드레스를 입고 몸매가 아주 잘 메고 있다
- 스타 옷장 | 권내 첫 번째 여자 래퍼?루즈한 티셔츠가 몸매를 숨기고 있어요.
- 패션 브랜드 | 하이라이트 Supreme X 나이크 F.C. Dorsum 2019 연명 T -Shirt 노출
- 거리 촬영 유행 | 송연페이 공항 거리 촬영, 티셔츠 입고 바지 걸치기 개성
- 패션 블로그 | 160 이하 작은 키는 와이드 팬츠를 적게 입고 클래식 팬츠를 갈아입으면 날씬하면서도 키가 커요.
- 스타 옷장 | 소유붕은 잘 관리하고, 최신 패션 블록은 작은 고기보다 더 멋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