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하다 진통 재생 방직 제화 기업 조산 기회
일부 기업이 도산하는 것은 전체 산업이 쇠퇴하고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최근 국내 1 /3 방직업체 부도 직면하고 있다 ''광동 수천제화 업체 도산이나 외천' '대량 한자 한자한반도 철수'라는 보도가 많은 사람들이 올해 거시경제에 중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신호라고 여겼다.
업계에서는 노동력 원가 상승과 국가 거시적 조정의 영향을 받아 현재 경공업, 방직 기업이 큰 압력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일부 기업이 부도되면서 산업의 쇠퇴와 경제적 불황의 근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중국 방직품 수출입 부회장은 “노동력 원가 저와 고비례은행 신용대출은 우리나라 경방산업 발전의 2대 우세하지만 2007년 환율은 7퍼센트, 노동력 원가 20% 증가, 수출 환율이 2% 포인트, 생산자료 5% 이상 상승했으며, 이율은 1.5퍼센트 포인트 상승했다.
이 영향을 받아 2007년 경방기업의 평균 비용이 15% 이상 상승하면서 경방기업이 갑자기 원가 우위를 잃었다.
2007년부터 방직 업계에서 신용대출 긴축 압력을 느낀다.
은행은 거시적인 충격 충격, 부가가치, 이윤이 보편적으로 낮은 업종으로 대출을 계속 제공하는 것을 보편적으로 거부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2008년 연간 대출 한도를 다 쓰고 있다.
손서철 중국 방직 공업협회 부회장.
인민폐 절상, 노동력 원가 상승, 각 업계는 회피하기 어렵다.
지난해 방직, 경공업업종의 수출 퇴세는 2퍼센트 인하, 다른 업계는 일반적으로 4퍼센트, 심지어 8퍼센트, 왜 다른 업종은 버틸 수 있지만, 경방산업은 버틸 수 없다.
문제는 산업 구조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국발위공업사의 한 전문가가 기업의 난국을 경방한 것은 거시적 조정에 따라 다른 의견을 제기할 것이다.
중국 방직공업협회 두주 회장은 우리나라 경방산업의 문턱이 매우 낮다고 말하며 중소기업이 쌓여 생산이 심각한 과잉 업계라고 말했다.
방직공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방직 의류 업계 규모가 4만개 이상으로 대량의 소형 기업을 합치면 총수가 백만 개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절대다수 기업들은 모두 할인 가공을 하고, 자신의 브랜드도 없고, 자신의 연구 개발 설계도 없고, 제품의 기술 함량과 부가가치도 매우 낮고, 많은 중소기업의 이윤은 주로 퇴세한다.
생산능이 심각한 과잉으로 인해 기업은 상호 가격을 낮추고 적자 위험을 무릅쓰고 시장을 강탈할 수밖에 없다.
2007년 우리나라 수출화 88.5억 켤레가 세계 시장 점유율의 70%, 방직 의상 1711.8억 달러로 세계 점유율의 1 /4를 차지했으나 업종의 이윤율은 1%에 이르지 않았다.
원가가 대폭 상승할 때 규모가 작고 이윤이 낮고 자금이 부족한 기업들은 당연히 버틸 수 없다.
계기가'폐쇄된 것은 소수니까 산업안전을 위협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아시아 구두업협회 사무총장은 "2007년 광동 5000여 개 공장, 조립산업까지 합치면 2만 개가 넘는다.
당시 구두기업을 폐쇄하는 생산능력은 총괄적으로 성제 구두업의 10% 를 차지하는 데 그쳤다.
외천의 주요 형식은 전체 이사가 아니라 중국 경공품 수출입 상거래처 왕영 (王) 총리는 연해지역 토지, 노동력 등 자원 원가가 높지만, 세트능력, 판매 경로, 개발설계의 우세를 여전히 앞서고 있다.
수출 가이드형 기업이 호남, 강서, 안휘 등지로 이전해 인공 원가가 20% 하락할 수 있지만 물류 비용은 2 ~3배 증가할 수 있다.
"현재 다수 기업이 생존하는 것은 염려가 없지만 2008년 정세는 여전히 심각하다. 어떤 정책은 조정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강철설.
기업은 환율이 너무 빨리 올라가고 노동계약법에 대한 반영을 반영한다.
새해가 막 지나자 인민폐는 달러 환율이 1.15 를 돌파하고 지난해 6개월의 상승폭에 가까워 많은 기업들을 예상치 못했습니다.
베이징 동우회사는 이로 인해 153만 위안을 손실했다.
‘노동계약법 ’에 따르면 기업은 2배의 임금을 지불하고, 명절에는 3배로 임금을 내야 하고, 현재 기업은 1 ~2시간 10분의 보편적으로 임금이 25% 이상 오르는 셈이다.
현재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직원들에게 공상보험과 의료보험을 제출하고 도시와 호구직원처럼 모두 ‘ 오험1금 ’ 을 납부하려 한다. 올해 인공원가가 40% 이상 상승할 것이다.
기업 발전은 걸음걸이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현재 경방기업이 직면한 상황에 대해 기업들은 위안화 평가절상 보폭을 늦추고 수출 퇴세율을 낮추지 않고 노동밀집형 산업에 대해 노동계약법 시행을 강요하고 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올해 1 /3의 기업은 조금도 과언이 아니다."
황소 복장 수출입 회사 사장인 펑계향은 말했다.
국가 개발개혁위 전문가들은 국가가 신용대출, 세금, 회전 등 지원력 을 높여 자주브랜드, 자주지적재산권 제품 수출을 격려하고, 경방업종 일부 선진 설비의 수입 관세 수준을 낮춰 선진기술로 전통산업을 개조하는 것을 권한다.
- 관련 읽기
- 상장회사 | 아웃도어 용품 시장의 전환기 이런 상장회사들은 모두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까?
- 여성복 | '가위표 '무스, Knuckles 캐나다 거위를 대신할 수 있을까요?
- 창업의 길 | 재고 의 ‘ 은성 지악 ’ 의 빠른 패션 거물 이 60톤의 옷 을 태워 없애다
- 패션 브랜드 | 스포츠 브랜드가 패션을 포옹하고, 카파는 어떻게 젊은이들을 쟁취할 것인가?
- 지방 핫점 | 미국 백화점 빙화 이중일 콜스 휴일 동점 판매 1.2% 증가
- 프로젝트 | 비밀실체점은 계속 모사 L Brands 휴일 슬럼프를 악화시켰다
- 겉감 | 신강은 여러 층차의 방직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할 것을 건의한다.
- 겉감 | 방직자는 본보기! 2019년 6대 방직 전환 추세
- 캐주얼 | 이녕은 인도 배드민턴 1고스리칸트 협찬 계약서 4년 3300만
- 상장회사 | 실업에서 시작한 태평조 형제는 결국 자본시장에서 삿대질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