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사교 예의: 사무실에서 쓸 수 없는 10가지 단어

2014/9/3 20:31:00 15

직장직장 예의사무실

사람과 사람의 소통은 영원히 졸업할 수 없는 과정이다. 때로는 대의롭거나 말을 잘 파악하지 못하는 도가 있다. “말하는 사람이 무심코,

청취자

의도적으로 상대방의 불쾌함을 초래해 양측의 난처함을 초래했다.

직장 사교 예의 나눔 아래 열 단어는 사무실에서 절대 신중해야 한다.

마땅히

의심할 여지도 없는 강박감을 주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요구하거나 자신에게 요구하는 것은 좀 완화된 어휘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내 건의 ’, ‘나는 ’ 등이다.

"꼭 ……."

이런 표현은 무뚝뚝한 것뿐만 아니라, 이기적이고 욕심이 강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할 수 있는 사람으로 하여금 저촉되는 심리를 일으킨다.

'약속해 줄래 '같은 의논 말투로 바꾸는 게 좋다.

반드시

명령식의 직책적인 단어가 되어야 한다. 이런 말투는 통상적으로 명령적인 기세로 받아들일 수 없다.

만약 반드시 앞에서 이유를 설명하고 자신의 뜻을 표현해야 한다면, "내가 너무 피곤해 …"

수요

‘ 네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 로 다른 사람을 제한하는 것보다 건의의 온화한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 예를 들면 ‘ 이 일은 우리가 이렇게 안배하는 것이 가장 좋다.

부득불

이런 표현은 소극적이었다. 한 가지 일을 당신이 할 때, 일반적으로 강요당하는 것이며,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일깨우는 것이 좋다.

여섯

할 수 없다

긍정적으로 거절할 수는 없다. 이런 언어는 문을 닫는 것과 같이 가능한 기회를 모두 밖으로 막았다.

아마도 ”, “ 아마도 ”, “ 가능 ”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것을 대신해 더 많은 선택을 제공할 것이다.

불가능하다

이 세상은 아무 일도 없을 것이다. 이런 단어는 적게 말해야 한다. 그날 불가능한 일이 가능하면 너는 돌을 들고 자신의 발을 깨뜨렸다.

민망함을 피하다.

절대로

“ 절대로 ” 라는 단어는 태도가 너무 강경해서 다른 사람의 감정을 상하게 하기 쉽다.

설령 마음속으로 100명이 원하지 않더라도 구두상 가장 좋은 이유를 찾아서 거절해야 한다.

입을 다물다

입을 다물고 폭력형을 지니고, 부정적인 정서를 드러내고 의견을 표현하기 전에 먼저 이유를 말하면서 ‘부탁 ’자를 더해,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지 마라.

열, 상관하지 마라

남이 호의를 베풀어 주고, 차가운 남의 호의를 거절하면, 인정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거절하기 전에 먼저 고맙다, 긍정적으로 상대방을 인정한다.

  • 관련 읽기

당산 지세 '시청 가능' 문명 예절 표준 메우다 시스템 공백

사무 예절
|
2014/9/3 20:24:00
29

직장인 이 반드시 알 수 있는 실용직 예절

사무 예절
|
2014/9/3 20:22:00
4

不知礼则失礼 失礼则无人理:论职场礼仪的重要性

사무 예절
|
2014/9/2 15:54:00
18

五个重要的办公职场礼仪

사무 예절
|
2014/8/31 22:12:00
13

직장 신입 의 격려 예의

사무 예절
|
2014/8/31 17:06:00
5
다음 문장을 읽다

장명건이 상업의 기재와 다부 경전 실력을 부각시켰다.

최근 내륙 실력 연예인 장명건 최신 사진, 진정성, 성숙한 남자의 창상감.‘홍호적위대 ’ ‘나는 베이징에서 좋다 ’ 등 열연 중 장명건은 모두 활약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