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생방송'소백'나영호, 팬들로부터 셀럽 성토 생방송도 단점

2020/4/9 11:33:00 411

나영호 생방송신량기라오 첫 쇼

4월 1일, 망치과학기술 전 CEO 라영호는 떨림플랫폼에서 생방송으로 물건을 휴대하는 첫 쇼를 바쳤다.최종적으로 발표된 수치에 따르면 3시간 생방송시간내에 지불거래총액이 1억 1000만원을 초과하고 루계 시청자수가 4800만명을 초과해 플랫폼이 현재 알고있는 초고화물휴대기록을 세웠다.

현재 라씨의 첫 쇼는 뜨겁게 뒤집혔지만 1억 1000만 위안의 거래액에 힘을 보탠 프로폴크스바겐은 뒤집을 수 없었다. 당초 이 생방송 향연에 참여했던 소비자들이 화면 앞에 얼마나 열광했는지, 지금은 상품 판매 후에 얼마나 열광했는지.

매체는 틱톡 뤄융하오 생방송실 리뷰존이 현재 대형'재난'현장이 되었고, 그 중 가재 제품은 제때에 출하되지 않고 일부 도착한 후의 품질 문제로 인해 일치된 포격의 대상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앞서 언론에 보도된 신량기와 나영호의 합작 전말을 보면, 오랜 인설과 나영호의 제품에 대한'까다로운'태도가 브랜드 측과 그의 합작을 성사시킨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그러나 이번에는 창업계의'돈키호테'가 앞발을 놓쳐 결국 생방송 데뷔전을 대형'전복'현장으로 만들었다.

비록 브랜드 신량기가 이 일에 대해 처음으로 웨이보에서 사과하고 소비자 보상 방안을 내놓았지만, 여전히 국민의 분노를 가라앉히기 어려웠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성토하는 것부터 라씨를 성토하는 것까지 난감한 국면을 연출했다.

  라씨가 구덩이를 밟다

주지하다시피 중국 초대 왕훙으로서 뤄융하오는 몇 차례 실패한 창업 경험이 있지만, 넘어질 때마다 다시 일어설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상주의 창업 멘토,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이 때문에 이번 나영호 생방송 상품 구매자 중 상당수가 라씨의 팬이다.그러나 정서로 인한"충동소비"의 직접적인 결과는 결국 소비자가 부담한다."우롱"을 당한후 정서가 자기기만에 지나지 않는다는것을 발견하고 뒤이어"아이돌"로라를 비난하거나 심지어 노여워했다.

만우절은 마지막에 만우"분절"로 변하였는데 라씨지지자들이 집단적으로 실의에 빠졌을뿐만아니라 더우기는 비전문가들이 생방송으로 물건을 휴대하는 단점을 폭로하였다.

원래 라영호가 직접 제품을 선택하는것은 팬을 중시하는 구현이였지만 가재라는 제품에서 라모는 구덩이를 밟았다.

신량기와 나영호 팀은 처음에는 일부 커미션과 원가에 기반한 판매가를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이 가격은 이미 제품 원가를 건드렸다.그러나 계약절차를 밟을 때 라영호는 또 한번 가격을 인하할것을 제기하였고 새로 제기한 가격은 또 판매가격을 수십원 낮추었는데 이는 신량기의 입장에서 볼 때 이미 밑지는 변두리에 있었다.비록 최종적으로 라영호가 초저가를 얻기 위해 백만 커미션을 포기하는 것이 한때 꽤 감동적인 화제가 되었지만, 결국 초심을 달성하지 못했다-소비자에게 초가치 제품을 가져다 주었고, 제때에 발송하지 못해 비난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팬들로부터 품질 문제를 더욱 고소당했다.

업계인사는 매체에 다음과 같이 직언했다. 라모는 생방송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리해하지 못했다. 이 인사는 생방송판매품의 핵심은 한정량으로서 얼마를 주고 얼마를 팔며 다 팔릴때까지 판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그러나 이번에 신량기가 라씨에게 준 가재는 오히려 활짝 열어 팔았다. 무절제하게 팔아 창고를 폭파하는 것과 같았다. 그러나 브랜드 자신은 그렇게 많은 현물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 현재 많은 팬들이 사는 것은 모두 작년 4월 5월의 재고품이다."너는 초저가를 원한다, 너에게 재고를 주지 않으면 무엇을 주겠다!"

  팬들을 경외하다

물건을 골라 구덩이를 밟는 것 외에 라씨의 생방송 쇼를 본 사람들은 틀림없이 모두 기억할 것이다."풋내기"라씨가 카메라 앞에서 각종 전복 사고가 발생하여 빈번히 실수하고 상품 이름까지 잘못 기억하며 업무 능력은 전문 생방송 인사와 거리가 멀다.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들은 개의치 않고 3시간의 생방송 시간 동안 1억 1000만 위안의 거래를 기록하며 라씨를 틱톡 상품왕의 자리에 올려놓았다.

분명히 이 전적은 팬들의 성원을 떠날 수 없다.생방송으로 물건을 가져오려면 팬들의 힘을 경외하지 않을 수 없다.

상해정견브랜드관리고문유한회사 창시자 겸 CEO 최홍파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생방송으로 물건을 휴대하는 중요한 게임규칙은 바로 양분, 총분, 애분이다.생방송계의"한 형"인 리가기와"한 누나"인 비아가 오늘의 성적을 거둘수 있은것은 모두 팬들이 쳐낸 천하이다.공인이 생방송을 하는데, 만약 올라오자마자'팬을 죽이는'것은 팬을 당좌대월하는 것과 다름없는데, 결국 팬을 즐겁게 하고 실망시키고 돌아오게 한다."생방송으로 물건을 가져오는 것은 하나의 학문이다. 프론트 데스크의 백스테이지에서 모두 전문적인 기능 소양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한 무리의 샤오바이의 자하이이다."

라씨의 생방송을 거쳐 플랫폼 측인 틱톡이 생방송 시장에서 야심을 드러낸 것도 의심할 여지가 없다.타오바오, 콰이서우에 비해 틱톡은 생방송으로 물건을 가져오는 후입장자이다. 전자를 따라잡기 위해 틱톡은 마력을 더해 나영호라는 화제성 인물을 빌려 생방송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뒤집기에 성공했다.그러나 이 싸움은 생방송 쿵푸에 대한 틱톡의 앳됨과 부족함을 동시에 드러냈다.

"틱톡은 줄곧 생방송에 힘을 쏟으려 했고, 좋은 기회와 방법을 찾지 못해 고생했다. 이번에 나영호의 힘을 빌려 많은 관심과 트래픽을 수확했지만 완전한 승자는 아니다. 반품 문제, 제품 품질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모두 드러났기 때문이다"고 최홍파는 말했다.

  생방송 전략

라오뤄틱톡 생방송 첫 쇼, 같은 날 웨이야 생방송 로켓 판매, 4월 1일 밤 중국 생방송계의'판타지 하룻밤'으로 불리며 높은 관심도, 높은 전환, 높은 거래량에서 무엇이든 감히 팔아 많은 전통 소매상인들을 놀라게 했다.오늘날 마케팅 모델에 전복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나영호 생방송 판매 리스트는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일련의 제품으로 구성돼 식음료 (아이스크림, 가재 등) 부터 생활 재택용품 (클렌징, 청소로봇 등), 테크놀로지 제품 (프로젝터, 휴대전화 등) 에 이르기까지 없는 것이 없다.이 배후에는 생방송의 풍구에 서서 새로운 업적의 성장점을 모색하기를 갈망하는 수많은 기업들이 있다.

  왜 점점 더 많은 회사와 브랜드들이 잇달아 생방송을 포옹하고 있습니까?

최홍파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생방송으로 물건을 휴대하는 배후에는 마케팅의 세가지 중요한 변화가 반영되였다. 첫째, 판매모식의 변화, 생방송의 본질은 사실상 한시적으로 가격을 제한하는 일종의 판매행위로서 단시일내에 신속하게 판매측에 많은 판매량을 가져다주는데 유리하다.둘째, 생방송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와 제품의 효율적인 잔디 재배를 가져다 줄 수 있다;셋째, 생방송은 본질적으로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트래픽 사이의 효율적인 통합, 즉 풀 심기부터 수확까지 일체화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이다.

"모든 브랜드가 생방송을 배치하고 있지만, 그것은 반드시 전술적 행위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전략의 변화이다."

다만 브랜드가 배치할 때 어떻게 구덩이를 밟지 않도록 해야 할지 고려해야 한다.일시적인 방심으로 간판을 깨뜨리지 마라.

  • 관련 읽기

털 금 리 70% 에 달 하 는 비학 유업 의 높 은 성장 이 지 속 될 수 있 을 까?

임신 아동
|
2020/4/9 11:32:00
269

상해 에 입 점 한 지 1 년 만 에 Keepland 는 상하 이 모두 3 개의 오프라인 매장 을 닫 았 습 니 다!

임신 아동
|
2020/4/8 20:24:00
206

아 리 가 '춘 뢰 계획' 16 개 조 치 를 재 개 하여 중 소기 업 을 지원 하 다.

임신 아동
|
2020/4/8 15:23:00
0

첫 청명절 연 휴 에 각지 의 소비 상황 은 어 떻 습 니까?

임신 아동
|
2020/4/8 15:23:00
192

직리 아동복 산업 이 새로운 발상 을 하고 있다.

임신 아동
|
2020/4/3 14:06:00
219
다음 문장을 읽다

'조 던 + 도형' 이라는 상표 가 철거 되 었 고 조 던 은 스포츠 에서 '바람개비' 를 타 는 데 실패했다.

4 월 8 일 에 최고 인민 법원 은 그 간 논란 이 많 았 던 미국 AIR JORDAN 브랜드 에 대해 중국 조 던 스포츠 (이하 "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