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여성 직원의 임신은 3개월 앞당겨 예비해야 하나요?

2008/12/15 13:52:00 41952

  

회사

규정

여직원 임신, 반드시 3월에 보고해야 한다

“내가 도대체 아이를 배울 수 있을까?” 며칠 동안 입을 열지 못하는 질문에 화이트칼리리를 괴롭히고 있다.

리리는 북부 신구 고신원 한 설계사 직원들, 얼마 전 회사 규정에 따라 상사에게 임신 준비에 대해 보고했다.

뒤이어 직장 동료의 시선이 달라지기 시작하면서, 그녀의 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생각하다

임신하다

앞당겨 보고하다

릴리는 결혼한 지 2 3년이 되었고, 평소에는 일하느라 애기를 품지 못했다.

지금 그녀는 남편과 아이를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임신하다

그러나 그녀와 남편의 일 뿐 아니라 리리가 소속사에 규정하고, 여직원이 임신 3개월 전에 직장 지도자에게 보고해야 한다.

보고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회사가 분명하게 말하지 않았다.

얼마 전 릴리는 무뚝뚝하게 얼굴을 붉히고 자신이 임신할 일을 노총에게 알렸다.

상대방은 그녀를 몇 번 보고 한동안 고려해 보았지만 반대하지 않았다.

"인생 큰일"을 보고하고 릴리는 사무실 좌석으로 돌아갔을 때, 여자 동료들이 재잘거리기 시작했다.

어떤 이는 그녀와 남편의 농담을 하고 어떤 이는 오로지 찾아오는 사람의 신분으로 그녀에게 육아경을 해소한다.

릴리는 성격이 명랑해서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 육아 사건 ’ 은 곧 사무실에서 열을 올린다.

그녀가 산성식품을 먹으면 ‘아들을 낳을 것 ’이라고 생각하는데, 매운 음식을 먹고 싶다면 ‘여동생을 낳고 싶다 ’고 추측했다. 평소에는 그녀가 걸음이 빠르면 ‘천천히, 두 사람 ’을 일깨워준다 …

일부 영리한 동료들은 심지어 그녀의 옷차림과 굽 아래로 그녀의 임신 진전을 추측했다.

  

종업원

감히 노하여 감히 말하지 못하다

한동안 릴리는 아직 임신하지 않았다.

“이런 은밀한 사생활, 부모님 앞에서는 입을 열기 어렵지만 직장에서는 공개적인 비밀이 됐다.”

릴리는 작은 베이비를 임신할 수 있을지 걱정까지 했다.

릴리의 남편을 불안하게 한다.

“3개월도 실질적인 진전이 없다면, 남편과 웃음거리가 되는 것이 아닐까?” 릴리는 “스트레스가 크다 ”고 말했다.

이 규정은 이 회사에 이미 한동안 시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이 회사의 책임자는 무가 한 구덩이 하나, 직원이 임신하면 반드시 업무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 이 회사의 한 가족이 촉박하였고, 어느 것이 한두 달 이내에 여직원 세 명이 임신해 회사 업무에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그러자 이 규정을 내놓은 것은 회사의 제때에 인원을 배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릴리는 현재 경기 불황으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다른 여직원과 마찬가지로 상사에게 대들지 못하고'만세'라는 마음으로 대면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 토정책은 추진 중 어떤 저항력도 만나지 못했다.

  是否合理众说纷纭

한 사유기 노총은 현재 모두 방법을 강구하여 원가를 통제하고 있으며, 직원들은 임신을 어느 정도 일과 원가를 떨어뜨리게 하고, 인력 원가가 증가하고, 이 회사의 것이다

규정

일정한 합리성이 있다.

한 백화점의 한 여직원은 회사 사정이 미처 매복된 채 직원들이 임신 전에 다른 핑계로 사퇴했다고 말했다.

"직장 여성에게 안전감이 부족하다."

시계생위 관계자는 여직원에 대한 보호가 필요하다면 비난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보고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을 불허하거나 바퀴를 서서 임신할 수밖에 없다.

시장

노동

사회보장국

노동관계처의 한 책임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여직원이 임신천의에 대해 “ 직장에 보고할 의무가 없다 ” 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이 규정이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는 여직원이 미리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노동관계 해제 등 처벌을 받으면 노동부 문은 제때에 개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칭 변호사 주빙 변호사는 이 규정에는 법적 근거가 없다. "인간화 관리 조치가 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责任编辑:vivi

  • 관련 읽기

설날 잔업은 초과 근무 근무 대신 보충 근무를 할 수 있습니까?

노동법규
|
2008/12/11 12:00:00
41867

시험 기간에 의료보험 권리를 누릴 수 있습니까?

노동법규
|
2008/12/11 11:58:00
41934

시용기 안에'볶음 보스'가 배상합니까?

노동법규
|
2008/12/11 11:53:00
41947

노동 계약서 재계약에서 또 시용해야 합니까?

노동법규
|
2008/12/11 11:48:00
41964

연금에 관해서는 퇴직 연령과 연계해야 한다.

노동법규
|
2008/12/2 11:25:00
41868
다음 문장을 읽다

금융 위기 에서 어떻게 브랜드 파워 를 돋보이는가

조수가 물러나 누가 누드헤엄에 있는지 알아야 위기가 닥쳐야 어느 브랜드가 견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금융위기가 왔다. 스트레스는 물론 도전을 선사하고 브랜드 힘을 가진 기업들만 웃으며 인생을 웃을 수 있다. 마지막 승자가 됐다.2008년 곧 끝나는데 2009년이 다가오니, 정말 영웅은 어디에 있습니까?정말 강자는 좌절할수록 용감해지고..